후배선수를 성추행 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겨스케이팅 선수 이해인 측에서는 성추행 혐의에 대하여 반박하였습니다. 반박한 내용은 무엇이며 어떤 정황이었는지 반박문을 통해 당시의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후배 선수의 질문, 키스마크
이해인 선수는 작년 7월부터 후배 선수와 3개월가량 교제를 했다가 헤어졌습니다. 그러다 이번 전지훈련에서 다시 만나보자는 이 선수의 제안에 후배 선수는 승낙을 하였고 두 사람의 만남이 지속된 것으로 보입니다.
법률 대리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전지훈련 도중 두 사람이 대화 중에 이 선수에게 후배 선수가 키스마크가 무엇인지 질문을 했습니다. 이 선수는 대답을 하는 대신 직접 목에 키스를 하여 키스 마크를 새겼습니다.
후배 선수는 키스마크를 당한 후 당황하여 자리에서 일어나 방으로 성급히 돌아갔다고 전합니다. 법률 대리인은 이번 사건으로 정신적 충격을 받아 정신과 치료를 받는 등 우울증 증세가 일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인스타 사과와 해명 글
이해인 선수는 앞서 인스타에 음주를 한 것에 대하여 시인하고 지금은 반성하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그리고 후배를 성추행하거나 가해한 것은 아니라고 전면 부인하였습니다.
빙상연맹조사 과정 중에 이 선수는 후배 선수와 교제한 사실을 시인했고 그때 말하지 않은 것은 비밀 연애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연애 중에 성적인 관계에 대해서는 연인 사이의 애정 표현정도로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빙상 연맹으로부터 이해인 선수를 3년 간 선수 자격 정지라는 중 장계를 내렸습니다. 혐의는 음주와 성추행입니다. 본인은 애정 표현일지 몰라도 상대방은 성적인 불쾌감을 느꼈기 때문에 그러한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이 선수가 이러한 결정에 대해 재심의를 요청한 상태이며 재심의 결과에 따라 최악의 경우 2026년 동계올림픽 출전은 할 수 없게 됩니다.